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얀공주와 여섯 난쟁이

카테고리 없음

by 물의용신 코코무 2023. 8. 10. 13:59

본문


티바트 대륙 전역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동화의 첫 권.

밤의 왕국과 달빛 숲의 이야기가 적혀있다



아주 아주 오래전, 저 멀리 밤의 왕국은 나이트 마더의 통치를 받았다.

밤의 왕국은 죽음처럼 적막한 땅이다. 이곳은 한 줄기 빛도 없으며 나무 한 그루도 없었다. 어둠 속에 숨어있는 추악한 생물 외에 밤의 왕국엔 그 어떤 생명체의 흔적도 존재하지 않았다.

나이트 마더는 모든 죄악의 근원이었고, 그 더러운 죄악은 밤의 왕국을 뒤덮었다.

냉혹한 나이트 마더는 입이 없고 심장도 없었지만 언제나 두 눈을 크게 뜨고 수시로 밤의 왕국을 감시하며 예고 없이 잔혹한 벌을 내렸다.


그녀가 유일하게 견딜 수 없는 것은 먹구름을 뚫고 새어 나오는 달빛이었다.밖에서 겹겹이 쌓인 어둠의 벽을 뚫고 들어오는 빛이었기 때문이다.

달빛 숲은 나이트 마더의 통치에서 벗어난 유일한 나라였다. 사람들은 이곳에서만 밝게 빛나는 달을 볼 수 있었다.

달빛은 생명에게 은총을 내렸다. 달빛 숲 왕국의 모든 사람은 피부가 희고 밝은 머리칼에 연한 푸른빛 눈동자를 지녔으며 외모가 아름다웠다.

태양과 격리되어 오랫동안 햇빛을 못 보기도 했고, 달빛의 은총으로 숲 가장자리의 컴컴하고 추악한 생물체와는 달랐다.

 

2권. 하얀 공주와 빛의 왕자의 만남에 대한 이야기가 적혀있다

3권. 하얀 공주와 빛의 왕자가 달빛 숲을 구하기로 결심하는 이야기가 적혀있다

4권. 하얀 공주와 빛의 왕자, 그리고 여섯 난쟁이의 만남에 대한 이야기가 적혀있다

5권. 여섯 난쟁이의 음모가 서서히 전개된다

6권. 마지막 권으로, 결말과 나이트 마더의 예언에 대해 적혀있다

 

 

추측 

 

원전은 유명한 동화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이다. 왕이 왕비와 재혼했고 왕비는 전왕비의 딸이자 아름다운 백설공주를 시기질투해 그녀를 몰래 왕궁밖의 어느숲으로 유인해 죽이려고 시도한다. 다만 왕비가 보낸 암살자는 백설공주를 동정해 숲에 버리고 돌아오고 백설공주는 숲을 헤메다 마음씨 좋은 일곱 난쟁이를 만나 함께 숲속에서 살아가게 된다. 그리고 왕자를 만나 사랑에 빠지기도 하는데 한편 왕비는 마법의 거울에게 다시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가 누구인지를 물어본다. 백설공주라고 답한걸 알고 열받아 왕비는 노파로 위장해 백설공주가 살고있던 숲속으로 와 독사과를 그녀에게 먹이게 된다. 

백설공주는 잠에 빠지게 되고 그녀를 깨울수 있는건 사랑하는 왕자의 키스뿐이었다. 결국 깨어난 백설공주와 왕자가 해피엔딩한다는 동화 

 

 

 

 

 

추측

1. 모티브는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이다.

단지 7명이 아닌, 6명의 난쟁이라는 차이가 있다.

7명의 집정관 혹은 7명의 고대 일곱 용왕들에 하얀공주 + 여섯난쟁이 해서 7명이 대응이 될 수도 있다.   



2.대응

밤의 왕국의 나이트 마더 = 새 왕비 
하얀공주 = 백설공주
여섯 난쟁이 = 일곱 난쟁이
빛의 왕자 = 왕자  

 

하얀공주가 만약 원작대로 백설공주처럼 원래는 밤의 왕국의 정당한 후계자였으나 새왕비 나이트 마더에 의해 달빞 숲으로 쫓겨난 신세라면..? 

 

밤의 왕국의 달빛 공주와 빛의 왕국의 태양 왕자가 사랑에 빠진게 우연은 아닌것일지도 모른다, 

 

3. 하얀공주와 여섯 난쟁이 책을 쓴 가장 유력한 후보는 마녀 M 안데르스도테르. 

책의 표지에 멧되지 공주와 같은 장미문양이 새겨져 있기 때문이다.  

 

일단 6권까지가 나와야 할듯하다